본래 신경 차단술이란 국소마취제를 이용해 감각 신경을 일시적으로 마취시켜 통증을 못 느끼게 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신경을 차단해 줌으로써 좀 더 장기적으로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게 목적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경차단술은 신경을 마취시키는 목적 외에 필요에 따라 다양한 약물을 첨가하여 시행하거나 기술을 사용합니다.
스테로이드를 혼용해 사용함으로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보여 신경염이나 일차적인 염증을 감소시켜 통증을 억제합니다.
마디클리닉만의 신경차단술
마디클리닉만의 고농도 포도당 혼용방식은 일시적으로 병적인 말초 감각신경의 세포 내 수분을 낮추고 위축시킴으로써 좀 더 장기적인 통증 완화와 말초 조직의 재생을 돕고자 개발되고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음파를 이용한 신경차단술은 주사 용액을 이용하여 신경 주위 조직을 신경과 분리시킴으로써 국소적인 신경압박을 풀어주어 신경 통증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겪고있는 대부분의 척추∙관절 질환은 한번의 치료로 완치되기가 어려우며, 꾸준히 치료하며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은 질환이더라도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 방법과 기간, 호전되는 속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관절 질환의 경우 조기에 진단 후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면, 보다 빠른 통증 호전은 물론 병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질문
- 스테로이드는 절대 맞으면 안되나요?
- 답변
- 스테로이드는 남용하지 않고 적절히만 사용한다면 좋은 약입니다.
스테로이드가 몸에 좋지 않은 약이라고 오해하는 분들이 많은 이유는 장기간 많이 사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어 관절이 아픈 분 중에서 일명 뼈주사라 불리는 스테로이드주사를 맞는 분들이 꽤많습니다.
중독성은 없지만, 내성이 있어 맞으면 맞을수록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이 짧아집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더 자주 스테로이드를 맞게 되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